`대안공간 눈`은 지역의 시각문화 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육성하기위하여 40여년 넘게 주거공간으로 사용하던 곳을 개조하여, 대지 90여평에 20평 규모의 1전시실과 10여평의 2전시실, 작은 윈도우 전시실과  북마켓, 자기만의 방, 10여평의 아트샵 겸 카페( 수익금 전액은 전시공간 운영에 쓰여집니다.),  10여평의 소그룹 회의공간, 30여평의 야외전시공간으로 꾸며진 문화플랫폼입니다.


 `대안공간 눈’은 순수 창작활동을 하는 젊고 실험적인 작가들을 발굴하여 개인전을 열어주고, 대내외적인 홍보 및 교류에 힘쓰며 지역의 대학, 대학원생들과 작가, 주민, 관광객의 연계와 소통을 통해 지역의 문화발전에 앞장 서며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에 열중하는 젊은 작가들의 창작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안공간 눈’은 실내와 실외의 전시시설과 아트샵, 휴게시설을 갖춘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과 일반 시민들을 위한 신선한 문화의 매개자로서 수원시민과 화성을 찾는 관광객의 플랫폼(platform)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대안공간 눈
                                                        대표 이 윤숙, 관장 김 정집

 


<전시 기획>
대안공간 눈
은 무료로 운영되는 비영리 전시공간으로 선정된 작가에게 전시공간과 인터넷을 통한 홍보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

◎ 모든 전시는 100% 기획전시로 이루어지며, 참신하고 건강한 젊은 작가를  지원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     니다. 매년10-12월에 다음 해 전시 지원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받아 심의를 거쳐 전시를 결정하고 있     습니다.
◎ 국내외 교류전 및 기획전
◎ 공공미술 프로젝트
◎ 전시기간은 2주(14일) 단위로 이루어지며 이 기간동안 작품의 설치, 오픈, 작가와의 만남, 체험프로그램, 반출 등을 협의하여 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작가와의 만남은 꼭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문의 ; 031-244-4519, 010-4723-4519